[메디소비자뉴스=이한나 기자] 제일병원(원장 김재욱)은 고객의 진료행위에 대해 충분히 이해를 돕고 고객 눈높이에 맞는 소통문화를 조성하고자 지난 7일 '설명드림 DREAM 캠페인' 선포식을 개최했다.

                       설명드림 캠페인 선포식 선서문 낭독
제일병원은 지난해 접수된 고객들의 불편사항을 항목별로 분석한 결과 고객응대과정에서 발생하는 설명부족이 많았음을 확인하고 고객 불편을 최소화 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설명드림 DREAM 캠페인의 DREAM은 D-Detail 자세하고, R-Right 정확하게, E-Easy 알기 쉽게, A-Again 한 번 더, M-Manners 예의를 갖춰 고객들에게 설명하겠다는 뜻의 의미로 전 직원이 "밝은 표정으로, 알기 쉽게, 한 번 더 설명드리겠습니다" 슬로건의 버튼을 착용하고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예정이다.

또한 제일병원은 매월 직원조회를 통한 지속적인 CS 교육으로 설명의 중요성을 상기시켜 나가는 한편, 설명문화 정착을 위해 전 직원  대상 아이디어 및 개선안 공모를 통해 부서별 모범사례를 발굴하고 권장해 나갈 예정이다.

정기적으로 '설명王'을 선정하고 각 부분별, 부서별 설명현황 게시를 통해 고객이 원하고, 눈높이에 맞는 설명문화를 정착해나갈 계획이다.

김재욱 병원장은 "여성병원에 있어 고객서비스는 진료만큼이나 병원을 평가하는데 중요한 요소가 된다"며 "고객의 입장에서, 여성의 입장에서 고객이 만족을 넘어 감동하는 그 순간까지 서비스정신으로 중무장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