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소비자뉴스=이한나 기자] 대한병원협회(회장 김윤수)는 제36대 임원진 선임을 완료하고 부회장단과 상임이사, 일반이사 등을 포함한 총 116명의 이사명단을 17일 오전 발표했다.

병원협회는 제36대 임원 구성의 가장 큰 특징으로 협회임원의 소관업무 체계화에 중점을 두었다며, 그동안 위원회 중심의 임원운영방식으로 인해 부회장들의 사무국 업무 무관심을 야기하고 위원장 보직을 맡은 특정 병원장에게 많은 부담을 안겨주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이라고 밝혔다. 

이에 이상석 상근부회장을 제외한 10명의 부회장단은 직능에 따라 구분해 소관업무별 부회장 보직을 부여해 위원회별 위원장과 함께 업무의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구조를 만들었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현행 16개 위원회에 노인의료위원회를 신설해 총 17개의 위원회를 구성했다.

특히 신설된 노인의료위원회는 건강보험급여 중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는 노인의료비문제와 갈수록 증가하고 있는 노인요양병원 관련 현안에 효율적인 대처를 위해 설치된 것으로 풀이된다.

제36대 임원 구성 명단중 부회장단은 의무부회장 서현숙(이화여대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보험부회장 박상근(인제대백중앙의료원장), 평가수련부회장 정희원(서울대병원장),  부회장겸 학술위원장 이철(연세대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정책부회장 박성욱(서울아산병원장), 사업부회장 권영욱(천안충무병원이사장), 경영부회장 천명훈(가톨릭중앙의료원의무원장), 총무부회장 김린(고려대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기획부회장 송재훈(삼성서울병원장), 홍보부회장 백성길(수원백성병원장), 이상석 상근부회장을 포함해 총 11명의 구성됐다. 

아울러 실질적인 위원회를 이끌어갈 각 위원회별 위원장으로는 기획위원장 한원곤(강북삼성병원장), 정책위원장 정영호(인천한림병원장), 경영위원장 윤여규(국립중앙의료원장), 법제위원장 정흥태(부민병원장), 의무위원장 박승림(인하대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보험위원장 나춘균(반동정형외과병원장), 평가·수련위원장 이혜란(한림대의료원장), 윤리위원장 유광사(유광사여성병원장), 총무위원장 김한선(서북병원장), 재무위원장 김우경(고려대구로병원장), 홍보위원장 정규형(한길안과병원이사장), 국제위원장 안병문(성민병원의료원장), 사업위원장 정영진(강남병원장), 병원정보관리위원장 이태훈(가천대길병원의료원장), 대외협력위원장 홍승원(대전기독요양병원장), 노인의료위원장 윤영복(미소들노인전문병원장)이 맡게 됐다.

상임이사로는 정진엽(분당서울대병원장), 남택서(국군의무사령관) 등 총 32명이 선임되었으며 감사에는 지난 4일 정기총회에서 박용원(신촌세브란스병원장)과 태석기 (동국대병원 의무부총장)이 선출된바 있다.

이밖에 병원협회는 총 12명의 시도병원회장을 비롯 평이사 42명을 포함한 116명의 전체 이사진을 인선했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