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소비자뉴스=강은희 기자] 태평양제약(대표 안원준)은 신개념 고주파 필러 기기 '이노필<사진>'을 출시했다.

고주파 필러 기기 이노필은 기존의 히알루론산필러 효과를 증대시키는 기기로 지속성과 볼륨감의 향상을 나타낸다.

필러 쁘띠시술이 성행하면서 가장 많은 시술이 이루어지고 있는 성분은 히알루론산 성분이지만, 그 안전성에 비해 짧은 지속성 및 볼륨감은 제조사의 해결해야 할 숙제였다. 만약, 필러가 주입되는 부위에 필러 보호 및 보완효과를 줄 수 있는 시술이 먼저 이루어진다면 이러한 단점을 보완할 수 있을 것이라는 것이 이노필 개발의 기본 컨셉이라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회사에 따르면 이노필은 니들을 통해 고주파를 발생시켜 주변에 열에너지가 발생하도록 하는 기기이다. 이렇게 발생된 열에너지는 두 가지 역할을 하게 되는데, 첫 번째는 진피 내에 막을 형성해 일종의 관을 만들어지게 한다.

이렇게 형성된 관 안에 히알루론산 필러를 주입하게 되면 필러가 보호관 이 외의 곳에 퍼져나가는 것을 막아주고 주변의 히알루론산 분해효소 등에 의한 분해작용을 막아줘 히알루론산의 지속성을 높여준다.

또 고주파 시술로 인한 볼륨효과가 배가돼 더 좋은 볼륨 결과를 나타내게 된다.

두 번째는 피부 재생 효과이다.

이노필을 통해 발생된 열에너지는 주변의 섬유아세포를 자극하게 되고 자극을 받은 섬유아세포의 콜라겐 생성은 더욱 활발하게 된다. 즉, 피부 내에 새로운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 피부 재생 효과를 나타낸다.

특히, 이노필에 사용되는 니들은 끝에서만 고주파가 발생하도록 특수코팅이 되어 있어 안전한 시술이 가능하며 시술자도 고주파의 영향 범위를 예상할 수 있어 더욱 효과적인 시술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회사측은 이노필은 피부가 처지거나 모양이 망가진 부위를 가꾸는데 이용될 수 있는데, 대표적인 부위가 얼굴의 이중 턱이나 턱 선 등이며 튼살 제거에도 효과를 나타낸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