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소비자뉴스=이한나 기자] 대한중소병원협의회(회장 권영욱)는 6월15일 '2012년 제22차 정기총회' 행사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지하 1층 그랜드홀에서 개최한다.

전국 2100여 회원 병원을 참석 대상으로 하는 이날 행사에는 의료계 구인구직 전문 온라인 사이트인 메디잡 등과 공동으로 '제2회 채용박람회'를 동시에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행사는 중소병원계의 심각한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한 협회의 의지를 갖고 추진하는 채용박람회 행사로 지하 1층에서는 뽀바이 이상용의 인생여정 특강 등과 개회식 및 시상식, 정기총회, 만찬의 순서로 진행되고, 지상 2층에서는 중소병원 채용박람회 행사가 40여 병원 및 의료관련 업체의 참여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강은 삼성경제연구소의 이승철 수석연구원의 '의료서비스 산업의 현황과 전망', 성애병원 정희석 기획부실장의 현장 사례발표 '의료기관평가! 어렵지 않아요!', 방송인 뽀빠이 이상용의 명사초청 특강이 이어진다.

이후 점심식사와 함께 의료산업부스 전시 관람 및 채용박람회 부스 관람, 오후 2시부터 권영욱 중병협 회장이 '병원 리모델링, 성공의 미학'이란 주제로 천안충무병원의 병원 건축 노하우를 소개한다.

마지막으로 법무법인 화우의 이경환 변호사의 '리베이트와 공정경쟁' 강연이 진행된다.

개회식 및 시상식 행사는 보건복지부장관상, 6회째를 맞는 한미중소병원상, 대한병원협회장상, 대한중소병원협회장상을 시상하고, 정기총회와 제 9대 임원선출이 있을 예정이다.

지상 2층에서 진행하는 메디잡과 함께하는 제2회 중소병원 채용박람회 행사는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참석을 희망하는 병원은 협회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팩스로 전송하면 된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