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소비자뉴스=이한나 기자] 삼진제약(대표이사 이성우)은 발기부전치료제 '해피그라(Happigraㆍ성분명 : 실데나필 ㆍ사진)'를 정제 및 세립형 제제로 발매한다. 

세립형 해피그라의 경우 오남용 의약품 지정 절차가 마무리 되는대로 곧 시판할 예정이다.   

해피그라의 주성분 실데나필(Sildenafil)은 음경해면체 혈관확장과 발기 작용의 핵심 물질(cGMP)에 작용하는 발기 저지효소(PDE-5)를 강력히 억제, 성적 자극에 의한 음경의 생리적 발기기전을 강화하는 발기부전치료제로 현재까지 4000만명 이상이 복용한 대중적 인지도가 가장 높은 제제다.

삼진제약은 해피그라를 기존 제형인 알약과 더불어 특수공법을 활용해 기존 정제의 쓴 맛을 없애고 민트 맛을 내는 미세 분말의 세립형을 선보인다.

해피그라 세립형 제제는 자일리톨로서 혈당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민트 맛의 미세분말로 구강 내에서 5초 이내에 즉시 녹아 빠른 흡수와 효과를 내는 발기부전치료제다.

또한 1㎜의 얇은 포장으로 휴대와 보관이 편리하며 환자 프라이버시 보호가 가능하다.

해피그라라는 제품명은 사내 공모를 통해 '행복(happy)을 주는 발기부전치료제'란 컨셉으로 친근함을 강조했다고 회사는 29일 밝혔다.

삼진제약 관계자는 "약효 및 안전성, 휴대성과 복용 편이성이 제대로 확보된 세립형 해피그라의 차별적인 제형을 무기로, 특허만료 후 급성장이 예상되는 국내 발기부전치료제 시장에서 주도적 제품으로 성장시킬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