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소비자뉴스=이한나 기자] 한국로슈진단(대표이사 안은억)은 지난달 31일 대치동 본사에서 '한국선의복지재단'과 의료지원 협약식을 진행했다.

왼쪽부터 안은억 한국로슈진단 사장과 김시찬 베트남 하노이 선의적십자병원 원장
선의복지재단은 국내 소외계층은 물론 베트남, 필리핀 등의 해외에서도 구호 및 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는 자선 기관으로 한국로슈진단은 매년 베트남 하노이 선의적십자 병원의 의료구호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협약식 체결 후 첫 번째로 한국로슈진단은 임상화학적 기본 검사 및 치료를 위한 POCT(환자곁 검사) 장비인 레플로트론(Reflotron) 및 소형 자가혈액응고 측정기 코아규첵(CoaguChek)과 검사지 등 약 1000만원 상당의 의료용품을 기증했다.

이 의료용품은 하노이 오지 지역 주민들을 위한 모바일 의료구호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한국로슈진단 안은억 사장은 "선의복지재단을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 물질적인 지원뿐 아니라 로슈진단 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느낄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이어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로슈진단은 굿네이버스와 사회공헌협약을 체결하고 매월 후원금을 기부하고 있으며 서울대 어린이병원에 매월 당뇨검사 제품 후원, 아프리카 어린이를 위한 걷기 대회 개최 등 다양한 나눔 프로그램을 실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