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소비자뉴스=이한나 기자] 피임약 재분류에 대한 공청회가 오는 15일 서울 여의도 한국화재보험협회 강당에서 열린다.

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이희성)은 식약청이 주최하고 한국보건사회연구원(원장 최병호)이 주관 피임약 재분류(안) 공청회가 오는 15일 오후 2시30분부터 오후 5시40분까지 화재보험협회 강당에서 열린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공청회는 최병호 보사연 원장의 개회사에 이에 이선희 식약청 의약품심사부장이 '피임제 재분류 어떻게 생각하십니까?'라는 제목으로 발제에 나선다.

발제에 이어 조재국 한의학정책연구원 원장의 사회로 모두 12명의 패널이 지정토론을 벌이게 된다.

지정토론을 벌일 패널은 객관성과 전문성, 소비자의 의견을 광범위하고 다양하게 수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식약청은 설명했다.

패널에는 강인숙 한국천주교 주교회의 생명운동본부 생명위원, 김대업 대한약사회 부회장, 김영택 한국여성정책연구원 연구위원, 김인숙 한국여성민우회 상임대표, 김현철 낙태반대운동연합회장, 양선희 중앙일보 논설위원, 정승준 경실련 보건의료위원회 정책위원, 조윤미 녹색소비자연대 본부장, 최안나 대한산부인과학회 청소년건강위원회‧정책위원회 위원, 최정수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연구위원, 홍석영 한국생명윤리학회 윤리위원장(이상 가나다순), 대한변호사협회 관계자 등이 참석한다.

지정토론에 이은 종합토론에서는 약 1시간 동안 피임제 재분류 관련 주요 사안에 대한 집중 토론이 이어지게 되며, 청중에 대한 질의 및 응답도 마련될 예정이다.

이번 공청회를 통해 원치 않는 임신과 인공임신중절의 예방, 피임제의 부작용, 사회적 파급효과, 생명윤리, 피임제 사용 편의성 등 다각적인 측면에서 먹는 피임제의 재분류에 관한 각계의 다양한 의견 개진과 토론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