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소비자뉴스=민경지 기자]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정보가 소비자 중심으로 개편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청(이희성 청장)은 소비자에게 건기식에 대한 정보를 알기 쉽고 효과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관련 홈페이지를 소비자 중심으로 전면 확대 개편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확대 개편된 홈페이지는 ▲대상별 정보 ▲기능별 정보 ▲안전 정보 ▲구매 정보 ▲원료별 정보 ▲자료실 등으로 구성된다.

대상별 정보 코너에서는 어린이, 청소년, 성인, 어르신 등 계층별 관심 있는 건강문제 및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 등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기능별 정보 코너는 피부건강, 눈건강, 간건강, 기억력 개선, 피로개선 등 기능성 내용을 담고 있다.

안전정보 코너는 안전성 평가․관리, 섭취방법, 부작용관리, 사용불가 원료 등의 내용을 제공한다.

구매정보 코너는 건기식 구매 전 확인사항, 구매 시 주의사항, 구매 후 반품요령 등 생활 속 소비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개편된 홈페이지는 영업자들에게도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도록 보강했다.

건기식 연구개발부터 영업 허가, 기능성원료 인정 및 품목신고까지 영업자를 위한 정보들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고 식약청은 설명했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주요정보 바로가기> 건강기능식품 또는 www.foodnara.go.kr/hfoodi에서 조회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