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소비자뉴스=민경지 기자] 함소아제약(대표 최혁용)이 어린이들을 위한 ‘함소아 이튼튼 치약<사진>’을 시판했다.

구강 건강을 위한 천연성분을 함유, 세정은 물론 구강관리까지 돕는 어린이 치약. 함소아제약은 이 치약은 치아와 잇몸 등 구강환경을 건강하게 도와주는 길경, 황백, 백지, 천궁 등의 한방 성분과 홍삼 성분 그리고 프로폴리스, 카렌듈라, 카모마일, 자일리톨 등 구강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천연성분을 함유했다고 밝혔다.

아이에게 해로운 합성계면활성제, 합성방부제 및 보존제, 합성착향료, 타르색소, 인공감미제, 불소를 첨가하지 않아, 0세부터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달콤한 천연 블루베리향으로 아이들도 거부감 없이 사용할 수 있다고 함소아제약은 설명했다.

함소아제약 개발팀 김연선 팀장은 “유소아의 경우 치약을 뱉지 못하고 삼키는 때가 많기 때문에 치약을 선택할 때 합성화학 성분 유무를 꼭 확인해야 한다”며 “유해성분이 없는 함소아 이튼튼 치약으로 즐겁고 올바른 양치 습관을 기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함소아제약은 이튼튼 치약 발매를 기념해 치약 100g 본품과 함께 20g 미니어처, 이튼튼 미세모 칫솔, 여행용 파우치 세트를 선물로 증정한다. 함소아의 마스코트인 하마 캐릭터가 그려진 이튼튼 치약과 칫솔로 아이들이 즐겁게 양치할 수 있도록 했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