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소비자뉴스=민경지 기자] 동성제약(대표이사 이양구)이 봉독화장품 '에이씨케어'와 연관돼 여름방학을 맞은 대학생을 대상으로 8월 개봉 예정인 영화 ‘미운오리새끼’ 시사회와 곽경택 감독 멘토 강연을 준비하고 홈페이지, 페이스북에서 이벤트<사진>를 진행한다.

에이씨케어와 영화 ‘미운오리새끼’가 함께 기획한 이 행사는 방학을 맞은 대학생 200명을 초대, 미운 오리 새끼 영화 관람 후 곽경택 감독의 멘토 강연이 이어지는 영화 시사회다. 에이씨케어 홈페이지와 페이스북에서 ‘이번 여름방학에 제~일 스트레스 받는 이유는?’이란 질문에 투표하면 응모된다.

곽경택 감독의 ‘미운오리새끼’는 곽 감독의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1987년 민주화 항쟁이 뜨거웠던 시절 육개월 방위, ‘육방’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다. 요즘 젊은이, 소위 88만원 세대의 삶을 보면 너무 힘든 시절을 보내고 있는 듯해 그들에게 희망을 주고 싶어 기획됐다. 젊은이들에게 선배들도 모두 ‘미운오리새끼’ 시절을 보내며 힘든 시절을 극복했다는 점을 보여주고 싶었다고 곽 감독이 기획 의도를 밝힌 힐링 영화다.

이벤트 기간은 지난 6일부터 오는 25일까지로 오는 30일에 당첨자가 발표된다. 영화시사회와 곽 감독의 멘토 강연은 다음달 3일 저녁 7시 왕십리 CGV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