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소비자뉴스=민경지 기자] SK케미칼(대표이사 김창근 부회장)이 하반기 마케팅 관련 역량 개발 교육을 했다.

SK케미칼은 지난 6~7일 1박2일 일정으로 Life Science(LS) Biz. 마케팅본부 임직원 440여명을 대상으로 KT 인재개발원(대전광역시 소재)에서 하반기 마케팅 Empowerment 교육을 했다고 11일 밝혔다.

‘상호 이해와 자긍심’을 주제로 진행된 이 교육은 상반기 진행된 ‘조직문화 강화를 위한 Vision 공유’에 이어 CEO와 구성원 간의 진솔한 소통을 통해 마케팅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가감없이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이 교육에서는 구성원이 직접 참여해 제작된 동영상 ‘게릴라 데이트’, 틈틈히 준비한 콩트와 단체 응원 퍼포먼스, 팀워크를 다지는 체육대회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구성원 각자가 느끼는 자긍심의 의미를 현장감 있게 전달하고 이를 공감하고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구성원 참여 프로그램 위주로 일정이 진행됐다.

특히, 구성원과의 자유토론 프로그램인 ‘L플러스 토킹’시간에는 LS Biz. 이인석 대표<사진>가 직접 ‘상호 이해하기’에 대한 프리젠테이션하고 구성원들이 이를 어떻게 이해하고 있는지 얘기해보는 시간을 가져 구성원들에게서 높은 호응을 받았다.

이날 LS Biz. 마케팅본부 최낙종 본부장은 “어려운 약업환경에서도 ‘혁신형 제약기업 선정’ 등 꾸준히 성과를 내고 있고 이같은 성과를 창출한 구성원들이 자랑스럽다”면서 “이 교육이 자긍심을 갖고 이해하고 배려하는 조직 문화를 발전시켜 구성원의 역량을 집중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격려했다.

SK케미칼 LS Biz. 마케팅본부는 해마다 상반기, 하반기에 걸쳐 총 2차례 MKTG Empowerment 교육을 시행, 임직원들의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