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유행하는 쇼트커트 헤어스타일은 중성적이면서도 섹시함과 시크함을 잘 표현하는 헤어스타일로 통하고 있다. 하지만 파격적이고 머리 길이가 짧아지는 만큼 얼굴 윤곽이 고스란히 드러나기 때문에 얼굴형에 따라 신중히 고려해야 하겠다. 특히, 각진 얼굴은 턱선이 유난히 두드러지므로 주의해야 한다.

강인한 인상을 주기 쉬운 넓고 발달된 턱은 실제 얼굴 면적보다 얼굴이 더 크고 넓적해 보이기 때문에 콤플렉스로 작용하는 경우도 상당하다. 성형수술로 V라인이 되길 희망하는 성형외과 환자 대부분이 사실 턱뼈 자체가 발달하기보다는 후천적인 습관으로 저작근(턱근육)이 두꺼워진 경우가 많다고 한다.

이런 경우 효과적인 시술로는 보톨리눔톡신을 주사하는 보톡스 시술을 꼽을 수 있다. 적정량의 보톡스를 두툼히 발달한 부위에 주입하면 음식을 씹는 저작근육에 작용하여 근육의 활동을 억제해 근육량이 감소되는 효과로 인하여 갸름한 턱선이 나오게 된다.

또한 볼살이나 턱살, 이중턱 등 얼굴에 지방이 많거나 늘어진 경우에도 매끄러운 얼굴 라인이 제대로 살지 않고 얼굴을 커 보이게 만든다.

얼굴의 지방을 제거하여야 하는 경우 대표적으로 사용되는 방법으로는 아큐스컬프 지방용해술이 꼽힌다. 고민이 되는 얼굴 부위의 지방을 효율적으로 녹여내는 것이 가능하며, 동시에 시술 부위의 피부 탄력을 강화시켜 줄 수 있다. 특히 개인차는 있지만 다시 살이 찌지 않는 이상은 1회 시술로 반영구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점에서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허쉬성형외과 정영춘 원장은 “시술 방법이 발달함에 따라 최근엔 턱뼈를 절제하는 수술보다 보톡스나 아큐스컬프 레이저와 같은 비수술적 교정을 찾는 여성들이 많아졌다.

수술에 비해 부담이 적은 편이지만, 이러한 교정 또한 부담스럽다면 본인의 단점을 완화하고 장점을 부각시킬 수 있는 헤어스타일과 메이크업을 이용해서도 시각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콤플렉스를 그냥 고민만 하기보다 자신의 매력을 돋보이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얼마든지 있다는 것을 알고 자신감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