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질환자 590만명에 대한 신종플루 예방접종 사전예약이 오는 16일부터 시작된다.

이에 따라 중앙방역대책본부(본부장 이종구)는 만성질환자 접종 안내문을 이달 7일부터 11일까지 접종대상자 주소지로 발송하고 있다.

현재 예방접종대상이 되는 만성질환자는 약 590만명으로 지난 1년 동안 의료기관에서 만성호흡기질환, 만성 심혈관군으로 외래 또는 입원진료를 받은 적이 있는 경우 해당된다.

예방접종 대상자 확인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www.hira.or.kr)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콜 센터(1644-2111)에서 가능하다.

예방접종 대상자는 이달 16일부터 의료기관에 전화 또는 직접 방문 예약하거나 온라인(예방접종도우미 http://nip.cdc.go.kr) 등으로 사전예약 하면 된다.

다만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진료기록이 확인되지 않는 예방접종대상 만성질환자는 해당 질환을 진료 받은 의료기관으로부터 진료확인서를 발부받아, 이달 30일부터 위탁의료기관을 통해 사전예약 해야 한다.

한편 내년 1월 중순 이후 만성질환자 및 65세 이상 노인에게 접종되는 백신은 면역증강제가 포함된 백신이 접종된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65세 이상 건강한 노인’의 경우는 내년 1월 초 관할보건소를 통해 예방접종 일정 안내가 이루어지고, 접종은 1월 25일부터 시작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