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보존제약이 신규 공장부지를 매입해 제조 혁신을 통한 본격적인 미래 성장 동력 확보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비보존헬스케어(대표 오동훈ㆍ한재관)에 따르면 자회사인 비보존제약은 경기도 평택에 위치한 평택드림테크 일반산업단지의 공장부지 1만4950㎡(4522평)를 86억4500만원에 매입했다. 해당 부지에 신설될 공장은 생산동, 자동화 창고동, 사무동, 경비동 총 4개 동 규모로 2023년 착공돼 2025년 완공 예정이다. 

비보존제약에 따르면 신규 공장 설립의 가장 큰 목적은 글로벌 수준에 적합한 생산 공정 및 물류 자동화를 통한 고도의 품질 시스템 확보다. 

현재 비보존제약의 의약품 생산을 담당하고 있는 향남제약단지 내 공장을 국제규격에 맞는 새로운 공장으로 이전하고 자동화 창고도 신축해 고형제, 연고제, 내용액제 등 현재의 생산 라인을 글로벌 수준의 의약품 생산 및 관리 체제로 전환함으로써 일대 도약을 이룬다는 계획이다.

비보존제약은 이와 함께 비보존(회장 이두현)이 개발한 비마약성 진통제 '오피란제린(VVZ-149)' 주사제 생산공장도 해당 부지에 신설할 예정이다. 공장이 설립되면 비보존그룹 내에서 자체적으로 오피란제린 주사제의 생산 체제 구축 및 품질 관리가 가능해진다. 

신규 공장에서 생산할 예정인 오피란제린은 수술 후 통증을 비롯한 중등도 이상의 통증에서 강력한 진통 효과를 가진 비마약성 진통제로 현재 미국과 한국에서 임상 3상을 진행 중이다.

오동훈 대표는 "비보존 제약은 국내기준보다 더 까다로운 글로벌 수준의 공장 설립을 통해 기존의 한계를 뛰어넘고자 한다"며 "급변하는 글로벌 제약 환경에 혁신적으로 대처하고 세계적인 제약회사들과 기술제휴를 통해 신약, 개량신약 개발과 발매에 주도적으로 나서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제약사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