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케미칼(대표이사 전광현 사장)은 지난 2008년 선보인 고혈압치료제 코스카정(COSCA Tab. Losartan potassium)의 저용량 제품인 '코스카정25mg'<사진>을 발매했다고 5일 밝혔다.

코스카정은 고혈압 치료제 중 가장 많이 사용되는 ARB계열 약물로 오랜 기간 많은 사용 경험을 통하여 효과가 입증된 성분이다. 기존 코스카정은 50mg와 100mg 밖에 없어 고령의 고혈압 환자와 고혈압을 동반한 신장애 환자가 복용하려면 50mg 제형을 반으로 나눠 사용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이에 SK케미칼은 국내 최초로 저용량 제품인 코스카정25mg을 개발하여 1일 1회 25mg 용법이 권장되는 고령자, 신장애 환자 및 과도한 혈압강하 우려가 있는 고혈압을 가진 제2형 당뇨병 환자의 신질환 치료 시 환자의 복용 편의성을 높였다. 또 50mg 제형을 분할하여 조제하는 번거로움을 개선하고 정확한 용량을 투여함에 따라 안정적으로 고혈압 관리를 가능하게 했다.

SK케미칼 김정훈 연구개발센터장은 “코스카정 25mg은 복용 편의성과 안정적인 고혈압 관리를 동시에 해결한 제품”이라며 “14년간 고혈압치료제의 대표 제품인 코스카정의 명성을 이어갈 것”이라 밝혔다.

한편 SK케미칼은 고혈압 치료제인 ARB 계열의 코스카정과 함께 칼슘채널차단제 계열의 '스카드비정', 이상지질혈증 치료제인 스타틴 계열의 '토스젯정', '에스로틴정', 혈액순환개선제 '기넥신 에프', 항혈전제 '리넥신 서방정' 등 종합적인 고혈압 치료 및 보조제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