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켐 바이오사이언스(레고켐바이오)는 12일(현지시간) 뉴저지의 나스닥 상장사 셀렉타 바이오사이언스(셀렉타)와 PDC분야 공동연구 및 기술이전 옵션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셀렉타는 고유 PLE (인지질 에테르) 약물전달 플랫폼기술을 활용한 PDC (인지질-약물 결합체) 항암제를 연구개발하고 있으며, 혈액암 및 고형암 등 다양한 암종에 대해 임상단계 파이프라인을 보유한 바이오기업이다. 

이번 계약을 통해 양사는 셀렉타의 PLE원천기술과 레고켐바이오 고유 ADC링커-톡신 플랫폼기술을 활용해 PDC후보물질을 발굴할 계획이다. 

공동연구개발을 통해 후보물질이 도출되면 셀렉타는 글로벌 개발 권한 및 상용화에 대한 기술이전옵션을 행사할 수 있으며 계약의 상세한 조건은 합의에 따라 옵션행사 전 비공개로 유지된다.

셀렉타 제임스 카루소 대표는 "레고켐바이오의 ADC 링커-톡신 플랫폼 기술의 장점과 셀렉타 고유한 암특이적 약물전달 PLE 기술간 결합을 통해 더 차별화된 PDC항암제 개발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레고켐바이오 김용주 대표는 "당사는 항체 외 새로운 약물전달 플랫폼기술에 ADC 기술을 접목하는 'Beyond ADC전략'을 추진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며 "세계 최초로 PDC를 개발하고 셀렉타와 신속하게 후보물질을 도출해 이 분야 선두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