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토르바스타틴+에제티미브' 이상지질혈증 치료제 제네릭시장에서 보령제약(대표 안재현ㆍ이삼수)의 '엘오공(L50)'이 올 2분기 원외처방액 1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의약품 조사기관 유비스트 자료에 따르면 L50의 2분기 누적 원외처방실적은 11억 8000만원’으로 '아토르바스타틴+아제티미브' 제네릭 가운데 1위를 기록했다. 특히 L50은 4월 출시 이후 첫 주부터 현재까지 1위를 유지하며 매달 30%가 넘는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L50은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50%까지 떨어뜨린다'는 의미를 담은 보령제약의 주력품목이다. <사진>

이같은 실적은 올 1월 오리지널인 아토젯의 재심사(PMS) 기간이 만료된 이후 총 100여 개의 제네릭이 발매될 정도로 치열한 '아토르바스타틴+아제티미브' 시장에서 거둔 성과라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알려진 바에 따르면 보령제약은 L50이 '아토르바스타틴 +아제티미브' 제네릭시장에서 빠르게 안착될 수 있도록 발매 이전부터 영업과 마케팅 역량을 집중해왔다. 론칭 심포지엄, 세미나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홍보 활동을 전개했다.

보령제약 RX부문 윤상배 부문장은 "보령제약만의 학술 영업ㆍ마케팅 역량을 집중한 결과 L50이 제네릭임에도 불구하고 빠르게 시장에 안착할 수 있었다"며 "최근 개설한 사내 스튜디오 브링온(BRingON)을 통해 웨비나를 비롯한 다양한 마케팅 콘텐츠를 개발해 L50의 시장점유율을 지속적으로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