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은 웹툰 '외모지상주의' 박태준 작가와 협업해 제작한 '코앤텍'을 소개하는 온라인 바이럴 광고를 지난달 선보였다고 21일 밝혔다.

광고에는 유명 웹툰인 '외모지상주의'에 등장하는 주인공 친구들이 여행을 가서 각종 알러지 유발물질 때문에 고생하고 결국 코앤텍을 사용해 이를 해결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 유튜브 영상은 현재 약 350만회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코앤텍은 생체적합성 시험을 마친 고순도 고점도 의료용 화이트 소프트 파라핀 성분 제품(의료기기)으로 유럽에서 개발되고 임상연구로 입증된 성분 회피요법제다. 코(비강) 점막에 보호막을 형성해 알러지를 유발시키는 물질을 차단한다. 색소나 보존제가 포함돼 있지 않고 졸음 유발이나, 과민 반응, 습관성, 약물 내성 등도 보고된 바가 없으며 기존 치료법과 병행 사용이 가능하다. 연고튜브(8g) 형태로 플레인(무향)과 민트 두 종류가 있다.

알레르기 비염 치료 방법 중 하나인 회피요법은 알레르기 비염 치료에 있어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치료법으로 주로 생활 속에서 진드기 제거 및 공기 질 개선, 반려동물 제한 등 알러지 유발 물질을 피하는 방법이다. 하지만 생활 속에서 단순히 알러지 유발 물질을 회피하는 것만으로는 충분치 않아 유럽에서는 이를 강화하기 위한 코앤텍과 동일한 성분 회피요법제가 개발돼 치료에 사용되고 있다.

회사 마케팅 담당자는 "코로나로 인해 실내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고 있다"며 "특히 장마가 끝나고 역대급 무더위가 예고되고 있는 시기에 알레르기 비염 환자들이 알러지 유발물질 차단제를 사전에 사용하면 좋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