헥톤프로젝트가 EMR 업계 최초로 QPS 솔루션을 선보인다.

병원급 EMR(전자의무기록) 솔루션 시장 1위 기업 헥톤프로젝트(대표 이상경)는 의료기관 인증 평가 지원 솔루션 ‘닥터스QPS(Quality Improvement & Patient Safety Systemㆍ사진)’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의료기관인증제는 의료의 질과 환자 안전 수준을 높이기 위해 보건복지부 산하 의료기관 평가인증원에서 시행하는 제도다. 병원급 이상의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자율 신청에 따라 진행되고 있으며, 요양병원 및 정신병원은 진료 특수성으로 인해 2013년부터 의무화됐다.

‘닥터스QPS’는 의료기관의 인증 평가 관련 업무 편의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산재돼 있는 다양한 문서를 통합 관리할 수 있고, EMR 제품인 ‘닥터스’ 와 실시간으로 연동돼 평가에 필요한 요소들이 자동으로 입력되는 것이 특징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이외에도 저장된 데이터 기반의 각종 통계 및 보고서 자동 생성이 가능하며 인증 기준 표준 서식 제공, 법령 및 블로그 등 정보 제공, 전자 결재를 통한 자동 문서 관리, 연간 계획 및 누락 업무 확인을 위한 대시보드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이상경 헥톤프로젝트 대표이사는 “4년 주기로 반복되는 인증 평가 준비에 병원의 업무 부담을 줄이고자 해당 솔루션을 개발하게 됐다”며 “리소스 절감과 업무 누락· 오류, 자료 손실 방지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헥톤프로젝트는 ‘닥터스QPS’ 출시를 기념해 신규가입 고객 대상의 가입비 및 월 사용료 3개월 무상 제공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닥터스’의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