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전문기업 보령컨슈머헬스케어(대표 김수경)가 홍삼 영양분을 빠르고 깊게 흡수할 수 있는 '브링 저분자 발효홍삼'<사진>을 자사 건강 솔루션 브랜드 ‘브링(BRing)’에서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이 제품은 특허 받은 '컴파운드K'와 '프리&바이오틱스' 포뮬러 적용으로 진세노사이드(삼 속 사포닌의 통칭)를 효과적으로 체내 흡수할 수 있게 만든 제품이다.

컴파운드K란 고분자 상태로 체내 흡수가 어려운 진세노사이드를 장 내 미생물을 통해저분자로 분해한 최종 대사 물질이다. 일반적으로 1000달톤(Dalton) 미만의 분자량을 저분자로 분류하는데 이 제품은 유산균 효소를 활용한 특허 제조 공법을 통해 622.8달톤의 표준화된 컴파운드K를 적용해 체내 흡수율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홍삼 섭취 시 체내 미생물이 제대로 활성화되지 못해 고분자 형태인 홍삼 핵심성분인 진세노사이드를 흡수하지 못하거나 일부만 흡수하는 문제점을 개선했다. 또 유산균의 먹이인 프리바이오틱스(프락토올리고당)와 포스트바이오틱스(유산균대사산물) 성분을 첨가해 장 내 ‘마이크로바이옴’을 건강하게 가꿔 홍삼의 흡수율 더욱 높였다.

하루 1포씩 간단하게 섭취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홍조류에서 유래한 ’카라기난’과 감귤 및 사과즙에서 유래한 팩틴을 통해 만든 검보 제형으로 특유의 쫀득하면서 부드러운 식감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6년근 발효홍삼의 깊고 진한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어 홍삼 특유의 맛과 제형에 거부감을 느꼈던 소비자들도 부담없이 홍삼을 즐길 수 있다.

향료와 보존료, 색소와 같은 화학첨가물을 배제했으며 홍삼 원물의 잔류농약, 중금속, 프탈레이트 성분까지 불검출 판정을 받아 안전하다. 아연, 유산균발효마늘추추물, 대보농축액, 도라지농축액, 가시오가피숙지황복합추출물 등 각종 몸에 좋은 성분도 배합돼 있어 풍성하고 건강한 활력을 제공한다.

브링 관계자는 "브링 저분자 발효홍삼은 홍삼의 영양분을 빠르고 깊게 체내 흡수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며 "홍삼을 간편하고 맛있게 섭취할 수 있으면서도 효능을 몸소 느끼고 싶은 소비자들에게 탁월한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