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당뇨캠프 홈페이지

한미약품은 한미약품그룹 계열사인 한미헬스케어(대표 임종훈)가 당뇨환자들의 지속적 건강관리를 돕는 '온라인 당뇨병 교육 캠프' 운영을 맡았다고 15일 밝혔다. 

한국당뇨협회ㆍ한국1형당뇨병환우회 주관, 전북 순창군 주최, 보건복지부ㆍ전북도 후원으로 열리는 이 행사는 그동안 순창 등 지역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돼 왔으나 코로나19 팬데믹이 장기화하면서 온라인으로 개최하게 됐다.

한미헬스케어는 올해 초 한국당뇨협회와  온라인 교육 공동사업 등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는 내용의 MOU를 체결한 바 있으며 이번 온라인 당뇨캠프는 양측 협력사업의 구체적 성과 중 하나다.

'당뇨야 놀자'를 주제로 9월15일~10월5일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는 한국당뇨협회 홈페이지(www.dangnyo.or.kr) 또는 당뇨환자 전용 온라인 쇼핑몰 ‘더당’(thedang.wapleshop.com)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참가비 3만원). 더당에 이미 가입돼 있는 회원은 동일한 아이디로 협회 홈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다.

전문의와 간호사, 영양사, 운동 관리사 등 당뇨병 질환 분야 전문가들이 펼치는 양질의 강연을 캠프기간 내 횟수 제한 없이 수강할 수 있으며 PC와 스마트폰 등으로도 시청이 가능하다.

30여 개 이상의 강좌로 마련된 이번 온라인 캠프는 ▲당뇨환자가 꼭 알아야 하는 기본 지식 ▲식사와 운동, 인슐린 요법에 대한 분야별 상세 소개 ▲모범적 당뇨환자 사례 ▲당뇨환자의 치과 질환 관리법 ▲당뇨발, 임신성 당뇨질환 소개 ▲당뇨환자 기분 전환을 위한 랜선여행 등 다채로운 주제로 구성됐다.  

한미헬스케어 관계자는 "전국 당뇨환자들에게 소중한 소통의 마당이 돼 온 이 행사를 온라인으로 차질없이 진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