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유나이티드, 멕시코에 코로나치료제 판매 협약
한국유나이티드, 멕시코에 코로나치료제 판매 협약
  • 박찬영 기자
  • 승인 2021.09.16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디멕스社와 양해각사 체결…자가투여 흡입형 치료제 공급
3. 왼쪽부터 디에고 라모스 메디맥스 대표, 브루노 피게로아 주한 멕시코 대사, 한국유나이티드제약 강덕영 대표, 김귀자 영업지원본부장, 조한선 해외영업팀장 (1).JPG
왼쪽부터 디에고 라모스 메디맥스 대표, 브루노 피게로아 주한 멕시코 대사, 한국유나이티드제약 강덕영 대표, 김귀자 영업지원본부장, 조한선 해외영업팀장이 한-멕시코 코로나19 치료제 공급 양해각서를 체결한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국유나이티드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대표 강덕영)은 16일 오전 멕시코 메디멕스(Medimex)사와 코로나19 흡입 치료제 ‘UI030’(제품명 '코르빈 액티베어', Corobin Activair)의 현지 공급 및 판매를 위한 상호 협력에 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자가 투여가 가능한 최초의 흡입형 코로나19 치료제(부데소니드+아포르모테롤)를 개발하고 공급하며 메디멕스사가 현지 품목 허가 및 판매를 할 수 있도록 우선 검토권을 제공하기로 합의했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현재 임상 2상 진행 중인 UI030의 임상을 마치는 대로 메디멕스사를 통해 멕시코 현지에서 긴급사용 허가를 승인 받고 본격적으로 판매에 나설 계획이다.

이를 위해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시장조사에 필요한 자료를 제공하고 메디멕스사는 가격과 판매 규모를 포함한 멕시코 시장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6월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메디멕스사와 국내 최대 규모의 항암제 멕시코 수출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메디멕스사는 멕시코 정부에서 지정한 의약품 조달 회사로 2024년까지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의 항암제 16개를 5400만 달러에 공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