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은 자사의 장 건강 브랜드 '비오비타'의 신제품인 '비오비타 우리아이 쾌변젤리'<사진>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비오비타 우리아이 쾌변젤리'는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하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이섬유가 함유된 어린이용 건강기능식품이다.

회사에 따르면 ​이 제품에는 주원료인 식물 유래 식이섬유 '난소화성 말토덱스트린' 3000mg을 비롯해 일동 유산균 대사산물, 락툴로오스 분말, 유기농 사과 농축액, 푸룬 농축액, 알로에베라겔 등의 보조원료가 들어 있다.

​사과맛이 나는 젤리 형태로 만들어 어린이들이 거부감 없이 맛있게 섭취할 수 있고 스틱형 낱개 포장을 채택해 휴대와 보관이 쉽다.

​회사 관계자는 "믿고 먹을 수 있도록 이산화규소, 스테아린산 마그네슘, 히드록시프로필 메틸셀룰로스, 합성 향료 및 착색료 등의 식품첨가물을 쓰지 않고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우수건강기능식품제조기준(GMP)이 적용된 시설에서 만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식이섬유는 인체에 유익한 영향을 미치고 다양한 효용성을 지니고 있어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무기질, 비타민, 물에 이어 제7의 영양소로 불리운다"며 "아이들의 장 건강을 위해 식이섬유와 함께 좋은 원료들을 제품에 담았다"고 덧붙였다.

​일동제약은 신제품 마케팅을 전개하는 한편 유아 및 어린이들의 건강을 위한 다양한 비오비타 시리즈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