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약품(대표이사 유준하)은 기능성 화장품 '후시드 크림'<사진>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 제품은 '후시덤'을 핵심 성분으로 최근 각광받고 있는 마이크로바이옴 소재의 더마 코스메틱 제품이다.

회사에 따르면 '후시덤'은 동화약품의 상처치료제 '후시딘' 성분과 유래가 동일한 '푸시디움 코식네움(Fusidium Coccineum)'을 새롭게 연구 개발한 스킨케어 특허 성분이다.

해당 성분 자체만으로 비인체 테스트를 통해 콜라겐 생성 증가, 엘라스틴 분해효소 활성 억제, 히알루론산 합성 효소 생성 증가 효과를 확인했으며 해당 제품에는 후시덤이 38.9%로 고함량 함유돼 있다.

여기에 피부지질 3대 구성성분인 세라마이드 6종, 콜레스테롤, 지방산이 들어 있어 피부 개선 효과를 높인다. 또 피부 흡수를 촉진하는 2가지 특허 제형 기술이 적용돼 흡수력을 극대화했다.

후시드 크림은 피부 밀도를 탄탄하게 케어함으로써 주름부터 탄력, 보습, 진정, 등 복합적인 피부 고민 해결에 도움을 주는 올인원 크림이다.

특히 강력한 주름 개선 및 주름 유발 완화 효과로 탁월한 안티에이징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피부의 균형 있는 관리를 돕는다. 반투명 크림 제형으로 밀착력 있는 마무리가 가능하며 민감성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에도 안전한 사용이 가능하다.

회사 관계자는 "후시덤 성분의 다양한 연구를 통해 소비자들의 요구를 충족하는 차세대 시카 케어 성분으로 자리잡기에 충분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간절기 건조한 날씨와 마스크 사용으로 약하고 예민해지는 피부에 후시드 크림으로 피부 밀도를 탄탄히 관리해 피부 고민 해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