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병원, 시지바이오ㆍ대웅제약과 ‘재생의료 및 줄기세포 치료제 개발’ 협약
아주대병원, 시지바이오ㆍ대웅제약과 ‘재생의료 및 줄기세포 치료제 개발’ 협약
  • 김은지 기자
  • 승인 2021.10.26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개 기관의 공동연구개발 및 정보교류 등으로 의미있는 성과 기대"
왼쪽부터 유현승 시지바이오 대표이사, 한상욱 아주대병원장, 전승호 대웅제약 대표이사가 25일 ‘재생의료 및 줄기세포 치료제 개발’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쳐결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아주대병원]

아주대병원은 25일 아주대별관 국제회의실에서 시지바이오ㆍ대웅제약과 ‘재생의료 및 줄기세포 치료제 개발’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각 기관 간 재생의료 및 줄기세포 치료제 개발에 대한 공동 연구개발 및 기술교류, 세계적 수준의 경쟁력을 갖춘 치료제 개발에 대해 상호협력키로 했다.

이를 위해 국내외 연구과제 유치를 위한 상호협력, 지식재산 발굴ㆍ보존 및 산업화를 위한 상호협력, 연구개발 및 기술교류 관련 정보제공과 컨설팅, 재생의료 및 줄기세포 치료제 개발을 위한 상호 교류 및 연구 인력의 교육 등에 관해 협력할 예정이다.

한상욱 병원장은 “이번 협약으로 재생의료 및 줄기세포치료 연구분야에 깊은 관심과 특화된 기술을 보유한 3개 기관의 적극적인 공동연구개발 및 정보교류 등을 통한 의미있는 성과가 기대된다"면서 "재생의료 및 줄기세포 분야는 이전부터 활발히 진행돼 오던 연구분야로 환자 상처 회복, 면역질환, 염증완화 등 만성질환, 희귀·난치성질환 등으로 연구영역을 확대함으로써 보다 많은 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시지바이오 유현승 대표이사는 "재생의료 분야 넘버원을 지향하는 시지바이오의 재생의료기술과 우수한 시설 및 경쟁력을 갖춘 대웅제약, 아주대병원의 풍부한 임상데이터를 바탕으로 다양한 질병에 첨단 재생의료를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