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수원(오른쪽) 그린벳 원장과 홍만형 KH케미칼 대표이사가 업무 협약식을 체결하고 있다.[사진=GC녹십자홀딩스]

반려동물 토탈 헬스케어 기업 그린벳은 지난달 28일 KH케미칼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반려동물 대상 진단검사 연구ㆍ개발, 기타 상호 간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등에 대해 협력한다.

그린벳은 GC녹십자랩셀-셀의 통합법인 지씨셀(GC Cell)의 자회사로 반려동물 분야의 토탈 헬스케어 실현을 목표로 지난 3월 설립됐다. 진단검사를 비롯해 반려동물의 생애주기를 관리할 수 있는 예방, 치료,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H메디칼은 최근 자체 개발한 코로나19 진단키트가 국내에서 최초로 WHO 사용허가를 획득하는 등 진단시약 분야에서 높은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박수원 그린벳 원장은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KH메디칼과의 공동연구개발을 통해 반려동물의 주요 질환을 조기에 진단할 수 있는 양질의 신규검사를 지속 도입해, 선택의 폭을 넓히고 차별화 된 검진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농촌경제연구원(KREI)은 올해 반려동물 연관 산업 규모가 3조7694억원 수준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5년 전인 2016년 2조1455억원에서 약 75% 가량 증가한 수준이다.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성장해 2027년에는 전체 규모가 6조원을 넘어설 것으로 관측된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