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포스트(대표 양윤선)는 3분기 133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1.9% 증가한 수치다. 3분기 누적 매출은 401억원을 기록, 3분기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3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33.8% 줄어든 마이너스 10억8000만원으로 집계됐다. 금융상품 평가이익 등의 증가로 세전이익 및 순이익은 모두 흑자 전환됐다.

사업부별 실적을 보면, 국내 제대혈은행 점유율 1위 ‘셀트리’를 운영 중인 제대혈 사업부는 매년 신생아수 감소와 치열해진 경쟁 등 어려운 환경 속에서 국내 유일의 멀티백 보관 서비스 확대와 홍보대사 캠페인의 긍정적 효과가 지속되며 전년 동기 대비 12.1% 성장을 보였다.

무릎 골관절염 줄기세포치료제 카티스템은 중증 수술환자의 증가로 전년동기 대비 1.6% 소폭 성장했다. 또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모비타는 온라인 판매채널 다변화를 통해 전년 동기 대비 32.5% 증가했다.

메디포스트 관계자는 “4분기는 카티스템 시술이 증가하는 시기와 맞물려 때마침 시행된 위드코로나의 영향으로 카티스템의 견조한 성장이 예상된다”며, “제대혈은행 ‘셀트리’ 또한 고객의 니즈에 맞는 상품 출시로 시장 1위 사업자로서의 지배력을 더욱 공고히 하여, 지난해 매출을 넘어선 사상 최대 연간 매출 달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메디포스트는 지난달 말 차세대 무릎 골관절염 치료제 'SMUP-IA-01'의 국내 임상 2상 승인을 받고, 신속한 임상 개시를 위해 각 시험기관별 임상시험심사위원회(IRB) 심의 등의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