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버스터 국산 신약 케이캡을 보유한 바이오헬스기업 HK inno.N은 3분기 매출이 연결기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24.7% 증가한 1886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공시로 밝혔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6.2% 증가한 171억원을 기록했다.<표 참조> 

3분기 호실적은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정의 실적 증가 및 한국MSD 백신7종의 공동 영업ㆍ마케팅에 힘입었다.

‘케이캡정’은 우수한 약효와 지속성 등의 장점으로 빠르게 시장에 안착하며 3분기 누적 781억원의 원외처방실적을 기록했다.

최근 건강보험 적용범위를 미란성, 비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에 이어 위궤양까지 늘리며 시장을 확대한 케이캡정은 올해 처음으로 연간 원외처방실적 1000억원을 돌파할 것으로 회사는 예상하고 있다.

한국MSD의 백신7종도 매출 성장에 한몫했다. 올 1월부터 한국MSD의 4가 HPV백신 ‘가다실’ 등 백신 7종 유통 및 코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HK inno.N 관계자는 “앞으로도 신약 케이캡정 및 만성질환치료제, 수액제 등으로 견고한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며 “HB&B부문(헬스, 뷰티, 음료)은 10월 연휴기간을 시작으로 숙취해소제 컨디션의 매출이 회복세를 보이고 있고, 11월에 본격 위드 코로나 국면에 접어들면서 4분기부터 점진적으로 실적을 회복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