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유나이티드제약 대외협력실 이강래 실장,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서경원 원장, 한국에프디시규제과학회 손여원 회장, 한국유나이티드제약 글로벌개발본부 정원태 전무
(왼쪽부터) 한국유나이티드제약 대외협력실 이강래 실장,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서경원 원장, 한국에프디시규제과학회 손여원 회장, 한국유나이티드제약 글로벌개발본부 정원태 전무가 유나이티드 국제조화상 수상을 마친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국유나이티드제약]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서경원 원장이 한국에프디시규제과학회 유나이티드 국제조화상을 받았다.

지난 12일, 서경원 원장은 온라인 생중계 방식으로 진행된 2021 추계학술대회에서 보건의료산업의 국제화 및 국민건강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이 후원하는 국제조화상을 받았다.

수여는 손여원 한국에프디시규제과학회 회장과 한국유나이티드제약 강덕영 사장을 대신해서 한국유나이티드제약 글로벌개발본부 정원태 전무가 수여했다.

한국에프디시규제과학회(The Korean Society of Food, Drug and Cosmetics Regulatory Sciences)는 의약품, 의료기기,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등에 적용되는 규제과학에 대한 연구와 산ㆍ학ㆍ연ㆍ관 등 이해당사자 간의 활발한 토론을 통해 합리적인 규제를 마련하는데 기여하고 연구와 토론으로 얻어진 결과에 근거하여 법ㆍ제도를 개선하며 또 합리적 규제와 관련 산업 발전을 이끌어갈 ‘규제과학 인재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이번 2021 한국에프디시규제과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는 '바이오헬스 혁신을 위한 규제과학의 역할과 과제'를 가지고 11월 12일 온라인(강연생중계)으로 학계와 제약바이오ㆍ의료기기ㆍ화장품ㆍ건강기능식품 산업과 정부 간의 가교 역할로 귀중한 정보와 지식을 공유하는 시간이 되었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