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서울대병원 비뇨의학과 홍성규(사진) 교수가 전 세계 비뇨의학 분야에서 가장 큰 학술 단체인 세계비뇨의학회(Société Internationale d’Urologie, SIU) 정회원 총회에서 집행진으로 선출됐다.

1907년 창립된 세계비뇨의학회는 130개 이상 국가ㆍ지역을 대표하는 1만여명 개인 회원을 보유하고 전 세계 비뇨의학과 의사들을 공식적으로 아우르는 세계 최대 규모 학회로 비뇨의학 교육과 협력적 자선활동을 하는데 힘쓰고 있다. 집행진은 15개국 비뇨의학과 전문의 28명으로 구성돼있는데 지난 11월 10~14일 두바이에서 개최된 총회에서 한국인 중 유일하게 홍성규 교수가 상임위원장으로 선출됐다.

홍교수는 2021년 11월부터 2년 간(2년 유임 가능) Uro Technology Training상임위원장으로 활동하며 전 세계 비뇨의학과 의료진들에게 로봇 수술을 비롯한 비뇨의학계 전 분야 기술 등 대한민국 비뇨의학 최신 기술을 전수하며 세계 비뇨의학 발전에 앞장설 예정이다.

홍성규 교수는 "로봇 수술을 포함한 새로운 비뇨의학계 기술을 시작하거나 변화를 꿈꾸는 전 세계 비뇨의학과 의료진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다양화할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미국 및 유럽 학회와 협력을 강화하고 세계 비뇨의학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홍성규 교수는 아시아 비뇨의학회(Urological Association of Asia UAA)에서 평회원, SCI급 저널인 'Prostate International'에서 편집장으로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특히 서울의대 교수로서 국내 연구자들 중 전립선암의 진단 및 치료에 대한 임상 논문을 국제학술지에 가장 많이 게재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