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정보플랫폼 ‘후다닥(Whodadocㆍ사진)’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제21회 대한민국 디지털 경영 혁신 대상’에서 헬스케어 플랫폼 부문 과기부정통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 플랫폼을 개발한 일동제약에 따르면, 후다닥은 의료 전문가ㆍ의료 소비자 간의 양방향 소통식 플랫폼으로 건강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와 편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전문가 참여를 통해 질환, 의약품 등 건강과 관련한 양질의 정보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현재 후다닥에는 의료 전문가와 의료 소비자 5만 명 이상의 회원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으며, 특히 전국에 있는 다양한 분야의 의사들이 참여해 정보의 효용성과 품질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후다닥은 △진료 및 연구 활동을 위한 유용한 정보 및 자료 △비대면 장점을 지닌 웹 세미나 △병·의원 운영에 필요한 임금 계산기 ‘페이봇’ 등 의사 회원을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일반인에게 건강과 관련한 질문을 통해 가까운 지역(또는 희망하는 지역) 의사 선생님의 답변을 얻을 수 있는 동네의사 Q&A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일리 건강 퀴즈’, ‘건강 삼행시’ 등이 호평을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환자에게 맞는 적절한 병원을 연계해 환자의 치료와 의료기관 활성화를 돕고 있으며, 약 먹을 시간을 알려주는 ‘복약 알리미’, 자가 체크 기능이 포함된 ‘건강 캘린더’ 등을 통해 치료 후 관리까지 고려한 통합적인 서비스도 선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