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녹십자지놈, 구강 미생물 검사 '그린바이옴 페리오&덴티' 출시

치주염과 충치 확인 가능… "치과 검진 및 치료 등 구강 관리 계획 수립에 도움"

2020-03-24     김은지 기자

GC녹십자지놈은 치주염 및 충치 관련 구강 미생물 검사 서비스 '그린바이옴 페리오&덴티(Perio&Denti)'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그린바이옴 페리오&덴티는 지난해 선보인 장내 미생물 검사 ‘그린바이옴 굿트(Gut)’에 이은 신규 구강 미생물 검사로, 치주염 관련 균종(10종) 및 충치 관련 균종(7종)을 확인할 수 있다.

또 수검자의 치아와 치주의 구강 세균을 직접적으로 채취, 정확성을 높이고 개인별 구강 세균 균형까지 알 수 있어 구강 건강 관리가 가능토록 가이드라인도 함께 제공된다는 것이다.

엑스레이나 사진촬영 등 기존 치과 검사들은 질환의 발생 정도만을 확인하는 데 반해 그린바이옴 페리오&덴티는 실제 구강에 서식하는 유익균과 유해균의 균종과 정량을 확인할 수 있다는 잔점과 함께 필요에 따라 ‘그린바이옴 Perio(치주염)’ 또는 ’그린바이옴 Denti(충치)’ 만을 선택적으로 검사, 취약한 세균 균종을 개별적으로 확인 가능토록 했다.

이 검사는 치과 검진 및 치료, 생활습관, 보조제, 식이 등 가이드라인을 폭넓게 제공해 개인에게 맞춤화된 구강 건강관리 계획 수립에 도움을 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 회사 송주선 전문의는 “구강 질환의 주원인이자 근본적인 원인은 구강 세균으로부터 시작한다”며 “이 검사를 통해 대표 구강 질환인 치주염과 충치 관련 세균을 확인해 체계적인 구강 건강관리 계획을 수립하고 질환을 예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