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3월 오픈 예정인 ‘국제의료정보포털’ 홈페이지(www.medicalkorea.kr/ghip)에는 국가산업별 보건산업 현황, 글로벌 보건산업 동향, 국제 의료행사 정보, 발간물 안내, 주요 국제의료시장 뉴스 등이 실린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21일 ‘2023년 국제 의료정보 포털 온라인 홍보 사업’에 대한 입찰 정보를 발표했다.

진흥원은 국제의료시장 수요 맞춤형・시의성 정보를 제공하는 ‘국제의료정보포털’ 홈페이지 신규 구축에 따른 온라인 방문 유도와 국제의료 정보제공 콘텐츠 제작을 통한 홈페이지 홍보 활성화를 목적으로 5500만원의 예산을 투입키로 했다.

주요 과업 내용을 살펴보면 ▲홍보 콘텐츠 기획ㆍ제작 ▲홈페이지 홍보 진행 ▲SNS 채널 운영ㆍ관리 등 크게 3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한다.

우선 홍보콘텐츠 기획ㆍ제작은 국제의료시장정보 관련 콘텐츠를 ‘카드뉴스’와 ‘뉴스레터’ 형태로 기획하여 게재한다. 이와 함께 홈페이지 홍보를 위해 키워드 광고, 배너 광고를 싣고 홈페이지 유입 증대를 위한 이벤트도 진행하기로 했다.

또 SNS 채널 운영ㆍ관리를 위해서는 국제 의료정보포털 홍보용 SNS(카카오톡ㆍ인스타그램) 계정을 운영한다. SNS 특성을 파악하고 문구, 키워드(해시태그) 입력 등을 통해 이용자를 웹사이트로 방문하도록 유도한다.

게재하는 콘텐츠 중 국가별 보건산업 현황은 3~5페이지 분량으로 한국보건산업진흥원에서 발간한 ‘국가별 보건산업 현황’ 보고서를 바탕으로 매주 1개 국가 보건산업 현황 통계를 카드뉴스 형식으로 소개한다. 2~4페이지 분량의 글로벌 보건산업동향은 진흥원에서 주 1회 발간하는 ‘글로벌 산업동향-의료서비스’ 보고서 내에서 선별, 매주 2건씩 카드뉴스 형태로 게재한다.

뉴스레터는 국제의료관련 행사 정보, 발간물 안내, 주요 국제의료시장 뉴스 등을 싣는다. 

진흥원은 홈페이지 홍보를 위해 구글, 네이버 사이트 내에 주요 키워드를 광고로 게재키로 했다. 더불어 국제의료 종사자(타깃)의 관심을 끌 수 있는 문구, 디자인 제작을 통해 구글・네이버 등 주요 검색사이트 내에 배너 광고도 올리기로 했다.

홈페이지 유입 증대를 위한 이벤트도 4회를 기획하고 있다. 이벤트 당첨자에게 경품 발송ㆍ사후관리 등을 진행한다.

이외에도 철저한 계정 보안 유지 및 합법적 콘텐츠 이용을 통한 저작권 확보에도 힘쓰기로 했다. 보안 관리를 위해 주기적인 계정 비밀번호 변경, 인증 절차 확인, 관리 계정 권한 관리 등을 계획하고 있다.

키워드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