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헌 교수
                                 이승헌 교수

전남대학교병원 순환기내과 이승헌 교수가 23대 1이라는 역대 최고 경쟁률을 뚫고 제15회 ‘LG화학 미래의학자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LG화학 미래의학자상은 한국의학의 미래를 이끌어나가고 세계 의학의 선두주자가 될 젊은 연구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지난 2009년 제정됐다.

LG화학 미래의학자상은 전임의 및 임상강사 재직기간 중 국내외 SCI급 학술지에 제1저자로의 연구 활동을 평가해 수상자를 결정하며 수상자에게는 상패 및 상금 600만원이 수여된다.

심사위원들은 지원자들의 국내외 SCI급 학술지에 발표된 제1저자 논문만을 중심으로 ▲임상강사 연차 ▲총 논문수 ▲연간 논문수 ▲논문 중 가장 높은 IF(Impact Factor) ▲두 번째로 높은 IF ▲IF 총합 등을 평가했다.

이에 따라 이승헌 교수는 급성심근경색증 및 관상동맥질환 분야에서 꾸준한 연구 활동을 지속해오고 있으며 현재까지 SCI급 학술지에 주저자 논문 28편(IF 30점 이상: 1편, IF 10점 이상: 7편, IF 5~10점: 11편)을 포함해 총 63편의 논문을 발표했다. 또 대한심장학회 연구위원 등 여러 학술단체서 임원으로 왕성한 학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 교수는 “의학 연구 인프라가 수도권에 집중되는 상황에서 우리 병원 최초로 미래의학자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하고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전폭적인 지원과 격려를 아끼지 않으신 순환기내과 및 내과학 교실 의국원, 전남대병원 식구들과 이 기쁨을 함께하고 싶다”며 “앞으로도 심혈관 질환 환자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연구를 끈기있게 지속하고 묵묵히 정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