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성의약품 CDMO(위탁개발생산) 기업 제뉴원사이언스(대표 이삼수)가 생산본부장으로 한원준(사진) 전무를 영입했다고 13일 밝혔다.

회사는 한원준 전무 영입이 현재 진행 중인 대규모 설비 투자 및 증설과 관계됐다고 설명했다.

한원준 전무는 약사 출신으로 약 30년 이상의 제약 경력을 보유했다. 2009년 한국약제학회로부터 생산기술공로상을 수상하고, 2019년도에는 한국제약협동조합으로부터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을 받는 등 생산기술연구 분야에서 능력을 인정받은 생산 전문가다.

제뉴원 합류 전 케이피에스에서 신사업개발본부를 총괄했으며, 태평양제약과 안국약품 등에서 근무하며 제제연구팀 팀장, 생산본부 본부장을 지냈다. 특히 안국약품에서 약 16년간 재직하며 자동화 공정과 실험실 정보 관리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제뉴원 이삼수 대표는 “우수한 품질의 의약품을 안정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시스템을 확대하기 위해 한 전무를 영입했다"면서 ”제뉴원의 역량과 한원준 전무의 노하우가 만나 큰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제뉴원은 2022년 125억원의 1차 투자에 이어 2023년에도 238억원 규모의 2차 투자를 단행하며 생산 설비 확충을 통해 꾸준한 생산량 증대를 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