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소비자뉴스=한진란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종대)은 통계청이 우리나라 116개 통계정보 서비스 기관을 대상으로 통계자료 구축 및 관리의 적정성 등을 평가한 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지난달 30일 통계청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통계청은 국가통계포털(KOSIS, www.kosis.kr)을 통해 통계정보를 서비스하고 있는 통계작성기관에 대해 매년 국가통계통합DB 운영실적을 평가해 우수기관을 선정하고 있다. 

이번 평가에서 우수기관은 통계청이 우리나라 116개 통계작성기관을 대상으로 ▲통합DB 구축 및 관리의 적정성 ▲통합DB 자료관리 실적 ▲통합DB 운영기관 협조도를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선정됐다. 

공단은 그동안 국가통계포털(KOSIS)을 통해 건강보험통계, 주요수술통계, 지역별 의료이용통계 등을 제공하여 지난 2009년과 2010년 평가에서 ‘장려상’을 수상한데 이어 올해는 건강보험 통계의 정확성, 일관성, 이용 편의성에서 우수한 실적을 인정받아 ‘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공단 정책연구원 통계정보 팀장은 “앞으로도 대국민 통계 서비스의 질적 제고를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며, 보건의료분야 정책수립에 필요한 근거 자료로서의 공단 통계 수요에 신속히 대응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이용자의 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