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소비자뉴스=민경지 기자] 서울아산병원은 외국인 환자들의 수납 편의를 위해 ‘자국통화환전(DCC) 및 중국 은련카드 결제시스템’을 3일 도입했다고 밝혔다.

‘자국통화환전(DCC) 결제 시스템’은 외국인 환자가 비자(VISA)나 마스터카드(Master Card) 등 해외카드로 결제 할 때, 결제통화를 선택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원화와 더불어 11개국 통화(US달러, 일본 엔, 유로, 영국 파운드, 홍콩 달러, 타이완 달러, 싱가폴 달러, 캐나다 달러, 호주 달러, 태국 바트, 러시아 루블)중 하나의 통화를 선택할 수 있다. 환율변동 없이 확정환율을 적용하여 결제가 가능하며, 소정의 수수료가 발생한다.

병원에 따르면 ‘중국 은련카드 결제시스템’은 중국 내 대부분의 은행에서 발행되는 ‘은련카드’로 결제가 가능한 시스템이다. 은련카드는 2009년 기준 410조원의 대규모 이용실적을 내고 있는 카드이다.

은련카드를 이용하고자 하는 외국인 환자는 병원 내 설치된 카드단말기를 통해 쉽고 빠르게 결제할 수 있다.

서울아산병원 원무팀 윤천식 선임은 “증가하고 있는 외국인 환자들의 편의를 위해 다양한 결제수단을 준비 중이며, 지속적인 결제수단의 개발을 통해 병원을 방문하는 외국인들에게 최적의 결제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