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소비자뉴스=강은희 기자] 부광약품이 차세대 표적항암제로 개발 중인 '아파티닙 메실레이트(Apatinib Mesylate)'의 다국가 임상시험에 돌입한다.

부광약품은 아파티닙 메실레이트의 다국가 임상시험을 시작하기 위해 최근 미국 유타대학의 Huntsman cancer institute에서 임상연구팀과 다국적 CRO인 Parexel의 주관으로 개시모임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아파티닙 메실레이트는 경구용 제제로 암세포에서 분비하는 혈관성장인자인 VEGF가 VEGF 수용체에 결합하는 것을 선택적으로 방해해 암세포의 성장 및 전이를 효과적으로 억제하는 작용기전을 가지고 있다.

또 위암에 대해서는 이미 효과가 인정돼 같은 제품을 중국에서 개발 중인 HengRui(헝루이) 사에서는 중국에 제품허가 신청을 하고 곧 승인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부광약품은 미국 LSK사와 함께 미국과 한국 FDA 승인 하에 미국과 한국에서 1상 및 전기 2상 임상시험을 진행하며 이 달부터 환자가 등록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회사측은 "이 제품의 유럽, 일본, 한국에서의 개발과 판매 권한은 부광약품이 가지고 있다"면서 "현재 사용되고 있는 신생혈관형성 억제제 시장을 감안해 이 제품의 개발에 성공한다면 부광약품은 블록버스터 항암제를 보유하게 돼 또 한번의 도약을 이룰 것"이라고 기대했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