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소비자뉴스=강은희 기자] 전문의약품 제조기업에서 런칭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썬민'의 아미노산 보충제 '아미노썬<사진>'이 런던올림픽 배구 국가대표팀 공식 서플리먼트로 지정됐다.

풍림무약 썬민은 2006년부터 대한선수트레이너협회(KATA)의 공식 협력 브랜드로 선정된 이후 많은 프로 스포츠 선수들에게 아미노산 보충제를 공급해왔다.

회사에 따르면 특히 프로야구 이대호, 이택근 선수, 싸이클 장선재 선수 등 유명 선수들은 '썬민 아미노썬 프로'를 꾸준히 섭취해 경기력 향상 및 피로회복에 도움을 받고 있다.

인체를 구성하고 있는 단백질의 최소 단위인 아미노산은 인체근육을 구성할 뿐만 아니라 체내 대사 기능을 조절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일본, 미국 등 선진국에서는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영상성분이다.

최근에는 아미노산의 다양한 효과에 대해 알려지면서 일반인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점차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풍림무약 관계자는 "썬민 아미노썬 프로 출시로 인해 일본산 아미노산 보충제가 주를 이뤘던 시장 판도에 큰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회사측은 썬민 아미노썬 프로는 1포 4500mg당 아미노산 함량이 3650mg으로 국내에서 유통되고 있는 아미노산 보충제중 가장 함량이 높다고 설명했다. 또 해외제품에는 들어있지 않은 지구력 증진 영양소인 옥타코사놀과 항산화 영양소인 케르세틴이 함유돼 있어 더욱 높은 피로회복 및 체력 증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풍림무약 '썬민 아미노썬 프로'는 풍림무약의 온라인 쇼핑몰 www.aminosun.co.kr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콜센터(080-585-6565)를 통해 전화주문과 영양상담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