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소비자뉴스=강은희 기자] CJ제일제당은 여성 배뇨건강 개선 건강기능식품 '요로소<사진>'를 통해 본격적으로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12월에 출시된 요로소는 배뇨 기능 개선과 관련해 국내 최초로 식약청에서 원료의 기능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이다.

주원료의 배뇨 기능 개선 효과는 이대 목동병원 비뇨기과와 산부인과가 120명을 대상으로 12주간 진행한 인체시험 통해 빈뇨ㆍ야간뇨ㆍ절박뇨 횟수 감소를 확인했으며, 배뇨 장애를 경험한 여성이 외출을 꺼린다는 특성을 고려해 온라인과 홈쇼핑 채널 등에 주력하며, 더욱 대중적인 건강기능식품으로 키워나간다는 계획이다.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고령 인구 증가와 자기 건강 관리(Self-Health Care)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급성장을 거듭해 지난해 1조 3682억 규모로 전년 대비 28.2% 증가했다. 식약청에서 생리조절 관련 원료의 기능성을 인정한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의 경우 전체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10%인 약 1435억원 규모를 차지하고 있다.

CJ 제일제당 건강기능식품 사업부 박미숙 부장은 "건강기능식품은 단순한 보조 식품에서 벗어나 질환을 예방하고 관리해주는 영역으로 진화하고 있다"며 "과민성 방광 등 배뇨 장애로 고민하는 여성의 경우 소변을 갑자기 참을 수 없게 되는 증상으로 인해 외출을 꺼리거나 증상을 숨기는 경우가 많은데, 이를 고려해 홈쇼핑과 온라인 유통망을 적극 활용해 고객에게 보다 쉽게 다가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제품은 1일 1회 2정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되며 가격은 1개월분 7만7000원, 3개월분 19만9000원이다. 오는 23일 오후 1시 10분과 29일 오전 6시 35분 NS 홈쇼핑 채널을 통해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