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소비자뉴스=이한나 기자] 아이센스(대표이사 차근식)가 가족참여형 당뇨 인터넷 카페 '아이러브케어센스<사진>'를 개설했다.

아이러브케어센스는 당뇨병을 갖고 있는 환자 및 가족, 친구라면 누구나 가입 가능하며, 당뇨병의 기초부터 수준 높은 의학정보까지 맞춤 정보를 제공한다.

카페는 환자가 저혈당으로 위급한 상황에 처했을 시 빠르게 대처하는 위기관리법 등 정보와 당뇨병 관리 관련 궁금증을 1:1 전문가와 상담할 수 있는 코너도 마련됐다.

또한 아이러브케어센스에서는 국내 당뇨인 온라인 카페 중 유일하게 제2형 당뇨병 환자이자 미국의 유명한 당뇨병 칼럼니스트인 멘도사(Mendosa)와 협약해 도움될 글들을 한글로 번역해 제공하는 등 환자들의 보다 수월한 당뇨병 관리를 돕고자 해외 전문지식을 전달할 예정이다. 

아이센스 CTO(최고기술경영자)이자 광운대 화학과 교수 남학현 박사는 "당뇨병은 혼자서 관리하는 것이 아닌 주변의 도움이 절실히 필요한 만성질환"이라며 "환자들과 당뇨병 전문가 사이의 간격를 좁히고 전문성 높은 의학정보로 맞춤형 당뇨병 관리법이 새로운 지평을 여는데 아이러브케어센스가 그 중심축 역할을 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특히, 남 박사는 카페에 본인의 기술적인 지식뿐만 아니라 실제 당뇨 극복 경험도 게재할 계획이다.

아이센스는 아이러브케어센스 카페를 통해 케어센스 서포터즈도 모집할 계획이다.

케어센스 서포터즈로 선발되면 아이센스 원주공장 견학 및 케어센스 신제품 모니터링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매월 진행되는 각종 이벤트에 참여하게 된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