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소비자뉴스=민경지 기자]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김원배)이 ‘어린이용 가그린<사진>’을 시판했다.

동아제약은 어린이 충치 예방에 효과적인 ‘어린이용 가그린’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게임 캐릭터인 앵그리버드를 포장용기에 사용, 칫솔질하기 싫어하는 아이들에게도 자발적으로 사용을 유도할 수 있도록 했으며 사과맛, 딸기맛, 풍선껌맛 등 세가지 맛을 발매했다고 4일 밝혔다.

평생 구강 건강의 기초를 마련하기 위해서는 어려서부터 스스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필요하다.

아이들은 어금니의 씹는 면에 충치 발생이 비교적 쉽기 때문에 더 세심한 관리가 요구된다.

충치를 방치하면 음식 섭취에 장애를 가지게 되고 결국 이것은 아이가 성장하는데 나쁜 영향을 주게 된다.

어린이용 가그린의 주성분인 플루오르화나트륨은 치아 표면에 불소막을 형성, 유해 세균으로부터 치아를 보호해 충치를 예방하는 데 효과가 있다.

또한 액체 상태로 칫솔이나 치실이 닿지 않는 치아 사이나 치아와 잇몸 사이까지 구석구석 침투해 양치질 만으로는 부족한 부분을 해결해주기도 한다.

사용법은 1일 1회, 10ml(용기 뚜껑의 2/3)를 입안에 넣고 1분간 가글한 후 뱉으면 된다. 주로 자기 전 완전히 칫솔질 한 후에 사용하고, 사용 후 30분간은 음식물을 먹거나 마시지 않는 것이 더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어린이용 가그린은 가까운 약국이나 편의점 및 대형마트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브랜드 홈페이지(www.garglin.co.kr)를 통해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치아 건강 상식, 건강한 치아 관리 요령 등 구강 건강 관리에 유용한 정보도 손쉽게 검색해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