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피부는 날씨, 생활습관 등 외부적인 요인뿐 아니라 노화로 인해 자연스럽게 수분, 탄력, 볼륨이 저하된다. 표피가 건조해지면 주름이 깊어지고, 피부 결이 거칠어지는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이러한 변화에 대처하기 위해 다양한 안티에이징 방법이 제시되고 있으며, 그중 비침습적 레이저 시술이 이목을 끌고 있다.
써마지는 고주파 에너지를 이용하여 피부의 깊은 층을 자극하고,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 레이저 리프팅 시술이다. 환자 스킨 상태에 맞춰 다양한 핸드피스 및 팁을 선택할 수 있기에 부위별 맞춤 시술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주로 얼굴, 목, 팔, 복부 등 다양한 부위에 적용 가능하며, 주름 개선과 함께 피부 결 및 볼륨 증진을 통해 전체적인 안티에이징 효과를 제공한다.
이는 노화로 인해 탄력이 저하된 중장년층뿐만 아니라, 예방 차원에서 젊은 층까지 폭넓은 시술 대상을 확보하고 있다. 최근에는 볼륨이 부족하거나 모공 및 피부 결 개선을 원했던 젊은 층에게 인지도를 얻고 있는 만큼 써마지는 현대인의 피부 관리에 있어 중요한 선택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써마지는 고주파 기술을 이용해 조직 깊숙이 열을 전달하는 과정에서 가해지는 열이 과도하게 깊어지거나, 피부 두께에 비해 시술 강도가 세게 설정될 경우 통증, 부종 등과 같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또한 정품 여부에 따라 화상 등 다양한 문제가 초래할 수 있다.
에이비클리닉 박정현 원장은 "써마지 리프팅 등 피부 시술의 진입 장벽이 낮아진 만큼 환자들의 인식도 점점 가벼워지고 있다"면서 "부작용을 줄이기 위해서는 정품 사용여부를 반드시 확인하고 개인의 피부 상태를 정밀하게 진단하여 그에 따른 맞춤 시술을 제공할 수 있는 의료진을 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