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스피부과 압구정본점 류효섭 원장
                                           웰스피부과 압구정본점 류효섭 원장

100세 시다를 맞아 노화에 보다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것이 대중화되면서 20대에서 8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에서 피부 탄력을 확실히 되돌려주어 동안 얼굴로 변신시켜 줄 수 있다는 울쎄라, 써마지 등 안티에이징 케어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중이다.

특히 고강도 집속 초음파(HIFU)를 피부 전층과  피하지방층은 물론 깊은 근막층까지 전달하여 리프팅 효과를 나타는 울쎄라리프팅의 인기가 꾸준하다. 또한 고주파를 이용해 노화가 진행되어 감소한 콜라겐을 재생성시키는 써마지는 피부 타이트닝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어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이런 시술들은 절개나 박리가 진행되지 않기에 회복기간이나 흉터 등 시술 후 부담이 거의 없다는 장점 역시 매력으로 다가온다.

하지만 이런 항노화 시술에 대한 근본적인 이해와 맞춤 시술이 진행되지 않을 경우 만족도가 저하될 수 있기에 주의가 필요하다.

각 개인별로 차이가 있는 노화의 다양한 변화를 파악하고, 그 문제점을 한 번에 해결하는 것은 까다로운 일이다. 따라서 안티에이징 시술의 경우 무엇보다 철저하고 정확한 맞춤 시술이 진행되어야 할 필요가 있다. 울쎄라리프팅 역시 드라마틱한 효과를 나타낼 수 있는 부위와 병행시술이 필요한 부위에 대한 구별이 필요하기에 정확한 진단과 1:1 맞춤 시술이 우선되어야 한다.

우선 심부볼이나 이중턱이나 눈밑 지방등이  고민이라면 볼륨을 감소시키고 처짐 개선에 탁월한 울쎄라리프팅을 진행해도 문제가 없다. 하지만, 피부 잔주름 개선이나 노화 예방이 고민이라면 써마지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입가나 팔자주름 등 피부의 특성과 볼륨의 차이가 있는 부위까지 고르게 개선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울쎄라리프팅을 진행하는 동시에 볼륨감을 채워줄 수 있는 스컬트라 시술을 병행하는 것이 좋다. PLLA성분을 골고루 피하에 주입해 주는 과정을 통해 꺼진 볼이나 관자부위의 볼륨감까지 자연스럽게 개선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안티에이징 시술의 경우 노화의 개선이라는 동일한 목적을 지니고 있다고 해도 부위별로 적용 방법과 효과의 차이가 있기에 반드시 임상경험이 풍부한 피부과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는 병원을 찾아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정품팁을 사용하는 지 스컬트라의 경우 부위별 맞춤 캐뉼라를 사용하는 지 확인하는 것도 좋다.<웰스피부과 압구정본점 원장>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