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중원 전문의
                        전중원 전문의

국립암센터(원장 서홍관) 간담도췌장암센터 전중원 전문의(임상조교수)는 최근 인천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개최된 대한췌장담도학회 주최 국제학술대회에서 우수초록상을 수상했다.

전중원 전문의는 IPBM 2023(International Pancreatobiliary Meeting 2023)에서 ‘췌장암에서 ATR 억제를 통한 옥살리플라틴 저항성 극복’과 ‘5-플루오로우라실 치료 췌장암 환자에서 순환 종양 DNA의 임상적 활용성’에 대해 발표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연구결과는 췌장암의 항암 저항성 극복과 치료반응 예측이 가능하게 함으로써 향후 췌장암 치료에서의 적용이 기대된다.

또 전중원 전문의는 대한소화기암연구학회 주최 춘계학술대회에서도 ‘췌장암에서 ATR 억제를 통한 옥살리플라틴 저항 극복에 관한 연구’를 주제로 우수구연상을 수상한 바 있어 최근 우수한 연구 성과를 잇달아 창출하고 있다.

전중원 전문의는 “췌장암 환자의 대부분은 수술이 불가능한 진행성 단계에서 진단돼 항암치료가 주요한 치료 방법인데 불량한 항암치료 반응은 췌장암 치료에서 여전히 해결해야하는 숙제”라며 “이번 연구 성과를 통해 췌장암 항암치료의 효과성을 높이고 췌장암의 치료 개선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