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바이오팜 이동훈(왼쪽) 사장과 한국원자력의학원 이진경 원장이 업무 협약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SK바이오팜]
SK바이오팜 이동훈(왼쪽) 사장과 한국원자력의학원 이진경 원장이 업무 협약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SK바이오팜]

SK바이오팜(대표이사 사장 이동훈)은 지난 4일 서울 노원구 한국원자력의학원 본사에서 한국원자력의학원(원장 이진경)과 방사성의약품 치료제(RPT) 신약 개발 및 원료 제조 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양기관은 앞으로 RPT 핵심 원료인 악티늄-225(Ac-225)을 활용한 신약 연구, 임상개발 및 악티늄-225 생산설비 구축을 위해 협력한다. SK바이오팜은 최근 ‘빅 바이오텍’ 비전을 발표하며 RPT 분야 진출을 천명한 바 있다. 

SK바이오팜은 SK그룹을 통해 확보한 테라파워의 방사성동위원소 물질인 악티늄-225의 아시아 4개국 독점공급권을 바탕으로 RPT 전략을 실행 중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미국 항암 시장에 진출하고 아시아 시장에서의 원료 사업을 궤도에 올리는 게 목표이다.

한국원자력의학원 이진경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악티늄-225(Ac-225)를 비롯한 다양한 방사성동위원소를 이용한 신약 개발에 박차를 가해 국민 건강증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SK바이오팜 이동훈 사장은 “글로벌 기술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첫 발걸음을 내딛었다”며, “SK바이오팜의 글로벌 혁신 신약 개발 역량과 한국원자력의학원의 방사성의약품에 대한 R&D(연구개발) 역량이 결합되면 차세대 항암치료제로 부상하고 있는 RPT 영역을 빠르게 선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