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문제약(대표 배철한)은 지난 1일 골관절염 치료제 ‘쎄레텍정’<사진>을 발매했다고 2일 전했다. 명문제약을 포함해 총 20개 제약사가 공동으로 개발했다.

쎄레텍정은 당귀, 목과, 방품, 속단 등 12개 생약 성분이 함유된 천연물의약품인 레일라정과 골관절염과 류마티스 관절염의 증상을 완화 시키는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NSAID’s)인 세레콕시브 성분을 복합제로 개발해 지난 8월 식약처 허가를 취득했다.

세레콕시브의 경우 염증을 유발하는 COX-2 효소를 선택적으로 억제하여 진통 소염효과를 가지며, 레일라정의 경우, 골관절 연골을 보호하고 염증 반응을 감소하는 효과를 가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의 문제로 나타나는 위장관 및 심혈관계 부작용이 적게 나타나는 것으로 밝혀져 있으며, 두 가지 약물을 병용으로 복용하는 골관절염 환자의 복용 편의를 위한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명문제약은 기존 보유하고 있는 아트로다캡슐(디아세레인) 및 에페신시리즈(속방정, 서방정, 아세클로페낙복합제)를 비롯하여, 쎄레텍정 발매를 진행하면서 골관절염 제품군 강화에 경쟁력을 더했으며 ”앞으로 골관절염 제제의 탄탄한 제품 라인업을 갖춰 시장을 넓히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