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가 마침내 글로벌 CDMO 기업을 향한 힘찬 출발의 닻을 올렸다.

바이오의약품 위탁개발생산(CDMO) 기업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대표이사 현덕훈)는 바이오 의약품 개발 기업 셀트리온과 90억원 규모의 임상물질 위탁생산(CMO)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17억원이었던 전년 온기 실적을 5배 뛰어넘는 전년 매출액 대비 522% 증가한 규모다.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는 대형 거래처 수주를 통해 지난 해부터 영업에 총력을 다한 첫 결실을 이뤄낸 만큼 현재 협의 중인 또다른 글로벌 거래처 수주를 달성해 본격적인 사업 궤도에 안착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계약은 공장 규모에 걸맞는 매출 확보를 위한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의 첫 성과이다. 지난 해부터 본격적인 독자 영업에 나선 회사는 그간 트랙레코드 확보를 위해 중소 규모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며 내공을 쌓았다. 아울러 여러 번의 미팅 및 기술 협상을 거쳐 이번 수주 계약을 이끌어냈다.

특히 이번 수주는 지난GO 10월 스페인 '2023 세계 제약ㆍ바이오 전시회'(CPHI Worldwide 2023)에서 발표한 직접적인 수주 전략의 쾌거이기도 하다. 영업팀은 그간 각종 국내외 전시회를 포함해 다양한 종류의 컨퍼런스에 참여해 생산역량 홍보 및 비즈니스 기회 창출에 주력했다.

2021년 상장된 코스닥 기업으로서 공신력을 확보했으며 브랜드 인지도를 알리기 위해 전 세계 곳곳에서 다방면의 미팅을 진행했다. 1년 이상의 노력 끝에 CDMO시장이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의 15만4000리터 생산 능력에 주목했고 첫번째 수주가 전격 성사됐다.

협의단계부터 최종계약까지 수주과정을 총괄한 양재영 B.D.(Business Development)센터 전무이사는 “이번 수주는 창사 이래 최대 규모의 위탁생산 계약으로 글로벌 CDMO기업을 향한 새로운 출발점에 섰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이번 트랙레코드 확보를 통해 고객사에 선진 제조 경험을 선사하고 품질 보증 및 가격 경쟁력을 갖춘 제품 생산 준비를 마친 당사를 적극 알려 현재 논의 중인 대형 거래처들과의 추가 수주를 이끌어 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