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제약 노병태 대표이사 회장이 한국컴프라이언스인증원으로부터 인증서를 받은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대화제약]
대화제약 노병태 대표이사 회장이 한국컴프라이언스인증원으로부터 인증서를 받은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대화제약]

대화제약은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KCCA)으로부터 2023년 12월 13일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 및 2024년 01월 15일 ESG 경영시스템 인증을 취득했다고 17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인증 수여식은 17일 대화제약 서울사옥에서 진행됐으며 이날 행사에는 노병태, 김은석 대표이사를 포함한 임직원과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 이원기 원장을 포함한 관계자가 참석했다.

ISO 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1996년도에 제정한 경영시스템으로, 기업 활동의 전 과정에 걸쳐 환경 측면을 체계적으로 식별, 평가, 관리 및 개선함으로써 환경의 위험성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있는지 심사하고 인증하는 제도다.

또한, 대화제약은 ISO37001, ISO37301인증을 통해 ESG의 'G'에 해당하는 지배구조(Governance)를, ISO45001 인증을 통해 ESG의 'S'에 해당하는 사회적 기업(Social)을 입증하여 ESG 경영의 초석을 마련한 바 있다.

대화제약 관계자는 “ESG의 범위가 포괄적이기 때문에 ESG 경영실천방법과 ESG 평가결과의 외부 검증에 ISO 인증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전략을 세웠다"라서 “최근 ESG 경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조직의 비재무적요소인 ESG를 반영한 국제표준인 ISO인증은 ESG 성과지표를 체계적이고 주기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이 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대화제약 노병태 대표이사 회장은 “인증으로 만족하지 않고 관련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면서 “조직의 비재무적 요소를 반영한ESG 경영을 실천하여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