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사성 논란을 빚고 있는 '케펜텍’ (왼쪽)과 ‘아렉스’(오른쪽) 광고 장면. [사진=애드리치]
유사성 논란을 빚고 있는 '케펜텍’ (왼쪽)과 ‘아렉스’(오른쪽) 광고 장면. [사진=애드리치]

신신제약(대표이사 사장 이병기)이 최근 런칭한 신신파스 '아렉스' 광고가 표절 논란을 빚고 있다.

종합광고대행사 애드리치(대표 은명희)는  14일 "신신파스 ‘아렉스’ 광고는 애드리치가 제작해 지난 2021년부터 지금까지 방영 중인 제일헬스사이언스의 ‘케펜텍’ 광고와 광고 후반부가 매우 유사하다"고 표절 의혹을 제기했다.

애드리치에 따르면,  ‘케펜텍’ 광고는 ‘통증엔 Tech 하세요’ 라는 메시지와 함께 배우 지진희 씨가 첨단 테크놀러지 기술력을 소개하고 있다. 이와관련해 애드리치는 "신신파스 ‘아렉스’ 광고 역시 같은 장소에서 동일한 기법으로 촬영됐다"고 주장했다.

애드리치는 "신규 광고 제작 시 경쟁 브랜드의 집행 광고물을 살펴보는 것은 기본적인 과정"이라면서 “두 광고 모두 ‘파스’라는 같은 카테고리 품목을 다루고 있는 상황에서 동일한 형식과 유사한 연출 기법, 전체적인 톤앤매너까지 겹치는 것은 전례를 찾아보기 힘든 일로 명백히 저작권을 침해하는 행위”라고 밝혔다.

이어 “소비자들이 광고 속 제품을 혼동할 우려가 있을 뿐 아니라,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 하락, 공정한 경쟁 환경 저해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신신제약 측에 즉각적인 광고 중단을 요구했으나 아직 답변을 받지 못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케펜텍’ 광고는 3D 컴퓨터 그래픽을 활용해 케펜텍만의 첨단 제품력을 소구함으로써 한국광고PR실학회가 뽑은 올해의 광고PR상 ‘금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지난 1일부터 다시 광고가 재개됐다.

이에대해 신신제약과 광고대행사 엠얼라이언스(맥켄)는 "신신파스 아렉스의 2024년 광고는 케펜텍의 2021년 광고를 참고하지 않았으며, 명예훼손 소송 등 필요한 모든 법적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